실리마린과 밀크씨슬을 찾으시는 국내 소비자 분들로부터 많은 질문을 받은 내용 중 하나는, 해외에서 생산되는 실리마린 제품은 80% 실리마린을 함유하고 있는데, 왜 우리나라에는 그런 80%의 고순도 제품이 없는가?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간에 좋은 영양제를 추천해 달라는 요청이 많았습니다.
Table Of Contents
밀크씨슬 실리마린 함유량
외국 제품들은 대부분 실리마린 80%가 함유된 원료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국내에선 순도 80 %의 밀크씨슬 추출물은 찾아볼 수 없습니다.
한국에서 가장 순도가 높은 원료로 알려진 이 추출물은 이탈리아 인데나 사의 원료를 사용하고 있는데 60% 제제입니다. 그런데, 국내와 같은 인데나 사의 원료를 사용한 해외 제품에는 80%라고 쓰여 있습니다.
같은 원재료 회사인데 정말 외국산은 80%, 국산은 60%인지 궁금해서 찾아보던 중 원인을 유추할 만한 내용을 발견했습니다.
캘리포니아 골드사의 실리마린 제품인데, 성분표를 보면보시면 실리마린 58% by hplc라고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동일 제품의 최근 성분표를 보면 자외선 스펙트럼을 통해 실리마린 80% 밀크씨슬 추출물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결국 동일한 원재료에 대해 함량과 순도 표시가 다른 이유는 테스트 방법의 차이입니다.
자외선 스펙트럼(UV-VIS) 테스트 방식과 HPLC는 특정 성분을 검출하기 위한 테스트 방법입니다.
테스트 방법이 다른 경우, 검출된 양이나 검출된 성분의 유형이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결론적으로 해외 제품들은 자외선 스펙트럼(UV-VIS)으로 검사를 해서 80%의 함량이 나왔고, 이것을 국내 표기에 맞게 HPLC로 표기하면 약 60%가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결론적으로는 국내의 제품과 해외 제품의 실리마린 제품의 표기는 국내 제품이 덜 들어가 있는 것 같지만 그렇지 않다는 것입니다. 약 20% 차이가 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좋은 밀크씨슬 추출물(실리마린) 원료
이탈리아 인데나(Indena) 사의 원료를 사용하여 중국 원료가 섞일 걱정을 할 필요가 없는 품질을 자랑하는 원료 사입니다. 또한, 밀크씨슬 원료 자체적인 GACP인증을 받은 원료로써, 씨앗부터 생산까지 모든 과정의 품질을 인증받았습니다.
GACP는 "좋은 재배 및 수확에 대한 인증"을 나타내는 용어로, Good Agricultural and Collection Practices의 약자입니다. 이것은 식물 기반 원료의 생산 및 수확에 적용되는 표준화된 절차와 규정을 의미합니다.
GACP는 주로 약용 식물, 허브, 자연 추출물 등을 생산하는 과정에 적용됩니다. 이것은 해당 식물의 재배, 수확, 저장 및 처리와 관련하여 품질 및 안전성을 보장하기 위한 국제적으로 수용되는 가이드라인과 기준을 제공합니다.
이탈리아의 인데나는 고객에게 높은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속 가능성에 중점을 둔 비즈니스 모델을 채택하여 매우 유명한 회사입니다.
그러므로, 이탈리아 인데나 사의 원료를 사용한 밀크씨슬 순도 80%(해외) 또는 60%(국내)를 찾으시면 안전합니다.
또한, 인데나 사에서 개발한 파이토솜 기술을 적용한 실리포스라는 원료가 있습니다.
파이토솜(Pytosomes)은 인데나(Indena)에서 개발한 혁신적인 기술 인데, 이 기술은 식물 추출물의 안정성과 효율성을 향상하는 데 사용됩니다. 파이토솜 기술은 인지질을 추가하여 생물학적 활성을 최대화하고, 해당 활성 성분의 안정성을 유지하면서 그 효과를 최대화하는 공법입니다.
주로 파이토솜 기술은 활성 성분을 립소체에 적합하게 캡슐화하여 안정성과 용이한 흡수를 촉진하며, 그 결과 유효성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특히 화장품, 건강 보조제, 약물 등의 제조에서 활용될 수 있는데, 사용자가 더 나은 생물학적 활성 및 흡수와 안정성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실리마린을 생체이용률을 높여 실리빈으로 만들고 인지질을 포함시킴으로써 흡수율을 올려서 사람 몸에 유효성분을 더 많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입니다.
실리포스의 성분표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이 밀크씨슬 33%에 인지질 67%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내부에는 실리빈(실리마린 성분)이 최대 20%까지 들어있다고 표기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실리포스 원료(실리빈파이토솜)를 사용한 제품이 있다면 그중에 실리빈은 최대 20%가 들어있다고 봐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표기된 제품은 약 30mg이 들어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실리빈 성분이 더 조금 들어있더라도 파이토솜 공법이 적용되어 있으므로 더 많이 흡수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해외 영양제 추천
요즘은 해외 직구를 통해서 영양제를 많이 구매하시는 소비자 분들이 많습니다. 해외에는 다양한 제품들이 있는데, 잘 고르셔야 합니다.
비추천 제품
특히 어떤 제품의 경우에는 원료가 같은데 성분 함량을 잘못 표기하거나 의심스럽게 표기한 제품들도 있어서 이런 제품들은 일단 거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 라이프 익스텐션의 밀크씨슬 제품은 앞서 설명드린 실리포스를 사용한 제품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분명히 성분표에 최대 20%라고 되어있는데도 해당 제품에는 실리빈이 약 30%(47.52mg)이나 들어있다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제품의 성분표 자체를 의심할 수밖에 없어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추천제품
아래 링크에서 해외 제품들 중 가성비 및 좋은 원료를 사용한 제품들 세 가지를 선정해 놓았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국내 제품추천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약사가 추천하는 간에 좋은 영양제 국내 제품 및 일반의약품 추천 정보